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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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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기간

구분 모집시기 교육시간
4개월과정 전년 11월말 ~ 12월초 1월 ~ 4월
3월말 ~ 4월초 5월 ~ 8월
7월말 ~ 8월초 9월 ~ 12월
※ 4개월 단위로 운영하나 기관 내·외부 및 사회적 상황에 따라 변화가 필요할 경우 단위는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접수방법

- 현장접수

나래울 회원가입 (안내데스크) * 신분증 지참
접수기간에 프로그램 접수
추첨
프로그램 이용(당첨자)

안내데스크에서 아동명의로 회원가입시 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지참

- 온라인 접수

나래울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아동의 경우 아동이름으로 회원가입
나래울배움+ 클릭
해당프로그램 선택후 신청

접수안내

기존회원 접수 접수방법 : 납부기간 내 결제시 자동접수 완료(납부 기간내 결제하지 않을 경우 자동취소로 수강불가)
※인기강좌의 경우 최대 1년까지 수강가능
신규회원 접수 접수방법 : 본인 및 가족 외 대리접수 불가(나래울회원카드지참)현장접수 / 홈페이지 접수
※기존프로그램 재수강자 접수 후 남는 인원에 한하여 신규접수

추첨 안내

· 신규수강 추첨 후 SMS 통보합니다. 간혹 전화번호 등록이 잘못되어 누락될 수 있으니 마이페이지에서 당첨여부 확인바랍니다.
· 추첨탈락자는 자동으로 대기자로 등록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대기순번 확인가능합니다.
· 모든 프로그램은 ‘추첨제’로 진행됩니다.
· 컴퓨터 무작위추첨으로 이뤄지며, 당첨이 된 수강생에게만 문자 통보를 해드립니다.

수강료 납부

· 납부 마감일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취소처리됩니다.

· 납부방법 :
    - 나래울 1층 안내데스크에서 카드, 현금으로 납부
    -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카드결제
    - 계좌이체 301-8015-7491-21(농협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로 이체

계좌이체 시 수강생 이름, 프로그램명을 꼭 명시하여 입금해주세요 (예 : 송중기, 도예)


· 해당되는 과목 수강료만 입금하세요(재료비는 강사에게 첫날 납부)

· 수강료 감면대상자
    -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100% 감면 (2개까지 한정)
    - 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포함), 의사상자 및 의사자의 배우자·자녀, 국가유공자, 등록장애인 50% 감면

수강료 환불

· 수강료 환불신청 : 1층 평생교육팀에서 환불신청서 작성(본인명의의 환불받을 통장지참 / 아동명의 통장이 없는 경우 보호자통장 및 등본 지참)
환불취소 시기 환불금액 비고
개강전 전액환불 재료비 환불은 강사님께 요청
1일~9일 취소 당월 수강료 2/3 해당액 + 나머지 월 수강료
10일~14일 취소 당월 수강료 1/2 해당액 + 나머지 월 수강료
15일~당월 말 나머지 월 수강료 전액 환불
마지막달 15일이후 환불불가

프로그램 이용시 유의사항

각 프로그램별 정원은 상이하며, 일반계층과 취약계층으로 대상 구분을 통해 접수를 진행합니다.

무분별한 접수 및 잦은 수강 취소로 타인의 교육기회가 박탈되는 경우의 수를 줄이기 위해 접수 시 1인당 2강좌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단, 미달 강좌 발생 시 4개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같은 강좌 다른 시간으로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각 강좌는 모집인원의 80% 이상인 경우 개강하며, 최소정원 미달(정원의 80%)될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재수강 개념은 없으며 프로그램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수강생들만 수강권이 부여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의 경우 결석 3회 누적시 해당 프로그램 수강을 자동 취소처리하고 다음 대기자에게 수강권을 부여하고 다음 차시 이용이 제한됩니다.

법정 공휴일에는 휴강하며 보강의 의무는 없습니다.

개강 후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해 강좌가 폐강될 수 있습니다.

    기관의 상황 또는 강사의 신체 건강상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국가적 재난 또는 감염병 발생 및 확산 등으로 프로그램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문의 : 평생교육팀 031)8015-74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