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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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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래울은 화성시민과 함께 발전합니다.

윤리경영, 실천으로 시민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나래울이 되겠습니다.

사랑, 창조, 소통, 존중, 통합에 기반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복지패러다임과 다양한 시민의 요구를 적극 수용합니다.

시민과 지역사회자원, 나래울 직원이 조화를 이루어 지역사회의 신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사회복지기관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 나래울의 고객은

    · 서비스 이용자로서, 존중받을 권리
     - 나래울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사회적 편견과 잘못된 인식으로부터 불이익을 받지 말아야 하며, 모든 고객은 동등한 기회를 가진다.
     - 신체적, 언어적, 성적학대 및 각종 학대 행위에 대해 저항할 수 있으며 존엄한 존재로 대우받아야 한다.
     - 모든 고객은 서비스 운영 및 이용에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동등하게 이용 할 수 있다.

    · 의사를 표현하고 결정할 수 있는 권리
     -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상담, 계획, 개입, 평가) 과정에 참여 하여 자기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다.
     -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권리가 있으며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다.

    · 전문적 서비스를 받을 권리
     -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다.

    · 보호받을 권리
     - 안전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 개인 정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 고객의 인권 침해 시 복지관 내‧외부의 자원(건강, 사회, 법률 등)을 적극적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필요시 지역사회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 나래울의 전반적인 운영 및 프로그램 의사 표현 후 이용에 불이익을 받지 말아야 할 권리가 있다.

    ·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고객 또는 보호자는 지서비스 이용에 관한 각종 의견을 제안하며, 권리침해 및 고충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① 고객 소리함 의견 제시(홈페이지, 관내 1층, 재활동 2층)
      ② 고객과의 대화 참여(온오프라인 연2회, 고객의견 수렴의 장)
      ③ 서비스 담당자에게 개별적 의견제시